11월호 튜너뉴스 - 2

11월호 튜너뉴스 - 2 



 

키스×BMW의 콜라보레이션

KITH E30 M3 & G82 M4 Competition

셀렉트숍 ‘키스’의 주인장인 로니 플래그는 극렬 BMW파일이다. 최근 키스는 BMW와의 협업으로 디자인 연구소를 선보였다. 결과물은 로니 플래그 소유의 1989년형 E30 M3와 완전 신형 M4 컴페티션. 얼마 전 M3는 BMW에서 복원을 마쳤다. 외장은 ‘용의 피’를 뜻하는 진사 레드로 칠했다. 기존 M 배지는 KITH로 교체했다. 곳곳에 양각 로고도 넣었다. M4 컴페티션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외장색, 키스 엠블럼을 헤드레스트와 센터콘솔에 배치했다. ‘그룹 A’ 레이스를 염두에 두어 만든 초대 M3는 호몰로게이션 모델이었다. 4기통 2.3L 엔진이 최고출력 192마력을 냈다. 반면 503마력의 M4 컴페티션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96km 가속을 3.8초 만에 끊는다. 네바퀴 굴림의 xDrive 버전은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kith.com



 

아우디 RS Q8 전용의 업그레이드 키트

Audi RS Q8 by ABT-Sportsline

압트 아우디 RS Q8은 691마력형과 730마력형이 제공된다. 새롭게 나온 업그레이드 키트의 핵심은 서스펜션과 배기 시스템이다. 기존 에어 서스펜션을 강화하는 압트 레벨 컨트롤이 있다. 컴포트 모드에서 지상고 25mm, 다이내믹 15mm, 커피 모드는 10mm까지 낮출 수있다. 4개의 배기 파이프와 전자식 제어 플랩을 더했다. 배압을 줄인 덕분에 출력을 끌어올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을 3.7초 만에 해낸다. 배기 팁은 블랙커버로 마무리했다.

전용 23인치 휠은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마감했다. 스포크 가장자리에서 한 번 더 분할되어 스포티함을 배가시켰다. 리어 스포일러, 펜더 벤트 인서트 모두 카본제.

abt-sportsline.com



 

아우디 RS2 아반트를 쏙 빼닮은 쿠페

Audi Coupe Prior Design

아우디 RS2 아반트는 25년 전 포르쉐 공장에서 생산되었다. 높은 디자인 완성도의 왜건은 흠잡을 데가 없지만, 쿠페가 나왔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4개월 동안 JP 퍼포먼스와 루벤 그리고 프라이어 디자인의 협업으로 RS2 외형과 유사한 쿠페가 탄생했다. 비록 RS2를 베이스로 하지 않았지만 아우디 80 3세대(B3)를 개조했다. 와이드보디 키트는 안드레아스 벨젝(프라이어 수석 디자이너)이 제작했다. 4개의 핀이 달린 리어 디퓨저, 대구경 배기 파이프를 더하고, 경주차에서 영감을 얻은 휠을 장착했다. 성능에 대한 언급은 없다. 아우디 콰트로가 올해 40주년을 맞은 기념으로 40대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prior-design.de

글 맹범수 기자



유튜브 자동차생활TV 바로가기 


<저작권자 ⓒ Car Vision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택우 기자 다른기사보기